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

윈도우10에 파이썬 2.7 설치하기
728x90

파이썬(Python) 2.7 버전을 윈도우10에 설치하는 방법입니다.





<파이썬 2.7 설치 파일 다운로드>


1. 파이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All release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

2. 파이썬 2.7 마지막 버전인 2.7.16를 선택합니다.


3. 윈도우 인스톨러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.



<파이썬 2.7.16 설치하기>


4.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. Install for all users를 선택한 후 Next 버튼을 누릅니다.


5. 설치 할 디렉토리를 선택한 후 Next를 누릅니다. 기본 디렉토리는 C:\Python27 입니다.


6. 설치 할 패키지를 선택합니다. 디폴트로 선택되어 있는 패키지들을 설치하면 됩니다. 


7. 패키지 선택 후 Next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되며,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를 눌러 마무리 합니다.



<python 실행파일 환경변수 등록>


python 실행 파일을 어느 폴더에서든 실행하기 위한 설정을 추가하는 과정으로 이 과정은 설치 시 Add python.exe to Path를 선택했으면 수행하지 않아도 되는 과정입니다.


1. 윈도우 제어판 실행 후 시스템->시스템 정보->고급 시스템 설정 선택

2. 시스템 속성창에서 환경 변수 선택



3. 시스템 변수에서 Path를 선택한 후 편집 버튼 클릭


4. 새로만들기 선택 후 파이썬을 설치한 폴더 지정. 설치 폴더를 변경하지 않았으면 C:\Python27을 입력 후 확인 클릭


5. 설정 확인을 위해 커맨드창을 띄운 후 python 입력하여 설치 확인



커맨드창은 윈도우키+s 를 누른 후 cmd 입력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.


지금까지 파이썬 2.7.16 버전의 다운로드 부터 설치 후 환경 변수 입력하는 것까지 해보았습니다. 

다음에는 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고, 파이썬을 연결하는 방법을 올릴 예정입니다.



728x90
728x90
LIST